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한증식을 계속하던 수박페페를 분갈이하는 법에 대해 얘기하려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집에서 야매로 하는 것이고 잘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소중히 보살피고 있답니다. 넓은 화분으로 가니 속이 얼마나 시원한지 모르겠네요.


수박페페의 엄청난 뿌리모양, 넓은 화분으로 이동하기 

수박페페 뿌리

먼저 기존에 화분에 있던 수박페페의 흙을 덜어내고 꺼낸모습입니다. 엄청난 줄기에 걸맞게 뿌리 부분도 엄청나네요 사실 작년 가을에 데려온 녀석이라 크게 분갈이할 이유는 없고 그냥 화분을 바꿔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 거대한 상태 거의 그대로 넓은 화분으로 데려갔습니다.

수박페페 화분옮기기

있는 그대로를 옮겼기에 엄청난 분갈이작업은 없이 금방 끝났습니다. 거의 사용하던 흙을 집어넣어줬고 위에 마사토는 깔지 못했습니다. 워낙 뿌리가 견고하며 넣을 자리도 모자라더라고요.

 

수박페페의 줄기 정리하기 

수박페페 줄기정리

옮기고 나서 자세히 보니 자기들 멋대로 줄기들이 뒤엉켜있고 너무나 공간이 협소해보여서 제 임의대로 커트를 시작했습니다. 다소 수박페페들에게는 아주 괴로운 시간이었겠으나 도저히 그냥 둘 수가 없더라고요. 적당한 선에서 계속 잘라줬답니다.

수박페페 정리완료1

정리를 한차례 마치고 위에서 찍어본 모습입니다. 정말 많이 듬성듬성(?)해졌죠? 처음에는 잎 4개만 있을 정도로 작은 녀석이었는데 너무 많이 증식해서 잘라준 게 이 정도랍니다. 

수박페페 정리완료2

옆에서 보면 이런모습이네요. 뿌리가 워낙 거대하다 보니 화분도 기본사이즈보다 한 단계 큰 걸로 옮겨줬습니다. 다시 여기서 새롭게 잎이 나길 바라며 이 정도선에서 마무리했답니다. 수박페페의 성장일기는 계속됩니다~!

반응형